이정치 일동홀딩스 대표이사 회장 겸 한국광고주협회 회장이 25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7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일동홀딩스는2017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이정치 회장이 최고경영자상을, 자회사인 일동제약은 4년 연속 품질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해 각 산업 분야에서 경영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일동홀딩스의 이정치 회장은 1967년 일동제약에 입사해 연구, 생산, 경영지원, 기획조정, 대외협력, 대표이사 등 다양한 업무를 두루 거치며 회사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우수의약품의 개발과 생산, 경영 혁신 활동, 의약품 유통질서 확립 등을 통해 일동제약은 물론 한국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4년 연속 품질경영대상에 오른 일동제약은 생산부문뿐 아니라 연구개발(R&D), 마케팅, 교육 등 전사적 차원에서 우수한 품질관리 체계를 구축하여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일동제약은 연간 생산능력 기준 1조원에 달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제조 인프라를 구축했고 연구개발 분야에서도 최근 5년 간(2016년 말 기준)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비 비중이 10%, 임상시험 승인 건수가 56건에 달하는 등 동종업계 최상위권의 실적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반론보도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